아파 아프고 힘들어 힘들고 지쳐 지치고 눕고싶어

아파 아프고 힘들어 힘들고 지쳐 지치고 눕고싶어



알아.지치고 힘든거.내가 좀 아픈거.이제 온몸이 쑤시다못해 죽으라고 누가 몽둥이로 팬것처럼 아프다.무릎이 너무 아파서 곧 무릎병신되는거아닐까생각하기도한다. 하지만 그래도 나는 살아갈거야.아픈걸 뭐 어째 언제는 안아팠나.힘든것도 그래 원래 힘들었어.지치고 눕고싶은것도 그러고 싶어서 나왔잖아.집이 천리만리니.외국이길 하니.이 엄살도 원래 진작 겪었어야할 성장통이었다.그래.내가 이런 평범한 성장통을 겪기전에 워낙.폭풍같은 사춘기를 겪어서 그런거잖아.이게 그토록 바라던 평범한 통증이야.나는 잘 살아있다.오늘도.


뭐라도 하기위해서 나름대로 안간힘쓰는중인데,사실 난 나태해.나도 알어.내가 게으르지 않으면 그게 나겠냐.그래도 난 살거야.내가 이렇게 게으르고 한심해도 살아갈거야.나는 죽고싶지만 무서워서 못죽은애도 아니고.살기싫지만 억지로 사는 애도 아니야.이제는.살지않을 이유가 없어서 살 뿐이야.이제 이유없는 행동 안할거야.그냥이라는말 쉬운만큼 골치아파.뒷처리가 곤란해.


며칠전 영화 <변산>을 봤거든.재밌더라.이준익 감독 작품중에 제일 내스타일.이건 따로 쓰고.이 고독한 고시원같은방도 관짝에 비교하면 얼마나 호화궁궐인지.죽은듯이 사는삶의 마인드를 내가 보여줄게.용기줄게.나를 보고 배워 많은분들.나는 그래도 등신같이 억척같이 살아간다.할일이 많아.아직 남았어.요절할만큼 완벽한드라마는 내게 없다.나는 원래 요만큼 불행하고 조만큼 불행한애라서.그런 극적인 서사는 있을수없지.어찌보면 객사하는건꿈이다.


18년에 할거많아.끝이 허무해도 시도는해봐야 안억울하지.

'Essa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충격파 치료받고 나도 충격받고  (0) 2018.07.19
솔직히 좀 귀찮아  (0) 2018.07.19
몸이 삐그덕거려  (0) 2018.07.16
좋아질때 됐지  (0) 2018.07.14
짧은 내 경력  (0) 2018.0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