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딪혀오는 힘

부딪혀오는 힘

나는 <저 바다에 쓴다> 이 노래를 좋아한다.특히 고훈정이 부른 버전으로.뮤지컬 사의찬미 중 하나의 넘버이다. 격동이 느껴진다.노래라는건 울림이있다.그 울림은 때로 강하게 내 가슴을 치고 혼을 빼놓고 벌벌거리게 만든다.예술이 주는것은 힘이다.이렇게 강하게 나에게 부딪혀오는 힘.그 속도를 느낄줄 안다면 어쩜 제대로 살 수 있을지도 모른다.제대로가 아니라면 적어도 나답게는 살 수 있을것이다.

글이 너무 좋지.하늘과 바다에 삶을 기록하고 던지는 일.프리드리히의 “안개바다 위의 방랑자”가 떠오르는 시상이다.격렬히 밀려오다 부숴지기를 반복하는 그 바닷바위 위에서 남자의 강인함과 초연함이 느껴지지 않는가.뒷모습은 힘이있다. 뒷모습은 말이없거든.그 모습은 그래서 강건해보이기도, 때로는 나약해보이기도한다.인간의 근본적 모습이다.강하고 약한면은 동시에 존재한다.

줄탁동시라는 말이있다. 병아리가 달걀을 깨고 나올때 수천번을 덜익은 부리로 세상벽을 쪼아댈것이다.어미닭이 도와줄 일이 아니다.그렇게 쪼아대면 어느순간 금이가고 그 틈에서 새어나오는 빛을 볼 수 있을것이다.그 틈.난 그것을 희망이라 부르고싶다.틈을 만나기 위해 부리를 써야한다. 내가 가진 모든것, 멀쩡한 사지와 살짝 아픈 머리와 나약함.이것들로 벽을 쪼아야 제대로 살 수 있는것이다.얼마나 별거없는가.이것들로 쪼아야 사는거다.그래도 벽 입장에서 내가 부딪혀오는 힘일것이다.언젠가는 깨진다. 파괴는 언제나 창조의 근원이 된다.

부지런히 나를 던지고 파괴하자.
새로운 나를 위해.
그게 나의 몫.




​​​<저 바다에쓴다>

저 바다의 물결은 누가 움직이나
내 인생의 파도는 누가 잠재우나
이 어둠의 공포를 누가 이겨내나
정해진 이 결말을 누가 바꾸나

누구도 나를 대신해주지않아
그건 나의 몫일뿐
누구도 나를 대신해주지않아
스스로 감당해야해

저 하늘에 쓴다 새로운 결말
적막속에서 생명을 노래하라
끝이 보이지 않는 별들에 내 삶을 기록하라

저 바다에 쓴다 내생에 결말
절망속에서 희망을 노래하라
끝이 보이지 않는 내 삶을 던지리라

내 삶을, 저 바다에 던지리라 ​

'Essa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종교 싸그리 다 싫다  (0) 2018.03.22
나는 착해  (0) 2018.03.22
에라이 야  (0) 2018.03.20
진짜 내 꿈  (0) 2018.03.19
  (0) 2018.0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