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라가는만큼 추락하는법

올라가는만큼 추락하는법


이제는 진력이 난다.이걸 몇십년째 반복하고 있는데도 신물이 나서.이러다 죽나 싶다.


이겨내고 견뎌내고 받아들이고 살자,살아야지 이런 마음으로 눈도 일찍 떠지고 목욕하고 요리하고 청소하고 책읽고 영화보고 바쁜마음으로 지내도 한철일뿐


다시 힘들고 진창에 빠지는 나로 돌아간다.약을 타와야하는데 그것마저도 귀찮아서 그냥 누워만 있고싶다.쉬어도 쉬어도 피곤해서 더 쉬고싶고 잠을 자도 자도 개운하지가 못하고 꿈만 꾸느라 정신이없다.


일할때도 정신이 딴데 가있어서 실수연발.나 이러다 짤리는거 아닌가싶다.절망감에 빠지는게 아니라 절망감이 퍼지는것같다.결국 또 빙빙돌아 내가 찾은 내가 이러는이유의 첫번째는 또,과거.또 환경.


내가 토대가 잘못됐나보다.왜 정신이 온전히 건강치 못한걸까.그래도 예전엔 철들고 씩씩하게 잘 자라고있다고 생각했는데.다 커버리고보니 이렇게 시들시들할수가 없다. 사람농사 그르친 우리 엄마아빠는 내가 이해될까.죽는다고 나를 이해나할까.


내가 나를 위로하는 방법같은건 사실 내가 죽은 후 유서를 남기고 그 유서로하여금 주변사람들이 나를 이해해주는것.그런 상상을 하는것이 전부다.하고싶어서 하는것도 아니고 죽음을 결심하는것도 아니고 그냥 그거는, 그렇게 올수밖에 없다고 직감하게된다.죽고싶다가 아니라 죽고싶지 않지만 죽을수밖에 없을것같다. 그런거. 그냥 필연으로 느껴질때,어쩔수없는 숙명으로 느껴질때.오랫동안 가슴에 담아두고 살았다 참.


운이 좋아 이번은 이겨내고 살아가면 다음은 또 다를까?나는 이렇게 반복되는 인생이 많이 지친다.그나마 술담배 안하고 절제해서 이정도지만 내가 손대기 시작하면 정말 우리 아빠처럼 망가질지도 모른다. 그생각 하나로 버티고 산다.아빠처럼 되기는 정말 싫고 억울해서.


얻은만큼 잃는법.잃는사람은 잃는게 익숙한법.그래서 아무것도 가지지않는게 옳은법.올라가는만큼 추락하는법.중력보다 강한 내 인생의 법칙같은것.

'Essay' 카테고리의 다른 글

  (0) 2018.03.11
맞아 나 싸이코패스야  (0) 2018.03.11
하루 온종일 종교에 관한 잡념뿐  (0) 2018.02.27
리디페이퍼  (0) 2018.02.17
니체의 정신으로  (0) 2018.0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