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하나도 착하지 않은데

난 하나도 착하지 않은데


친구 눈엔 너무 곧아보일때가 있나보다.자신을 때가 탄 입장에서 말하건대 내가 걱정된다고 했다.그럴정도는 아닌것같은데.나는 깨끗하지도 않고 고상하지도 않고 그렇게 착하지도 않은데, 이 친구가 아직도 나를 모르나.그런생각에 머릿속이 흐려졌다.


질투심은 귀찮아서 버렸지만 그래도 속에서 피어오를때가 있다.그렇게 질투하지않고 깨끗한 눈으로 사람을 바라보려고해도 어쩔 수 없다고 이야기하지만 사실은 내가 착하지 않으니까 그런것이다.내가 성자의 마음으로 사람을 사랑으로 바라보고 아름답게 바라본다면 그리고 내 스스로 마음을 청소했다면 그런 질투심이 없을텐데.살다보면 그게 마음대로 안되는거니까 이해한다 스스로도.친구도 이해한다.하지만 나는 친구가 조금만 그런 마음을 덜어내고 스스로 강해졌으면 좋겠다.나도 안되는거지만 친구는 그럴 수 있는 애라고 생각한다.강하고 착한애.많이 힘든걸 내가 공감해주지못해 미안한 마음이 든다.


그래도 옳다고 느낀걸 옳다고 이야기해야지 아닌것을 알면서도 동조할 수 없고 넘길 수 없었다.나는 그런것들이 불편하다.그래서 그냥 말했다.그냥.그게 맞는것같아서.그게 옳은것같아서.내가 하는 말이 무슨말인지 친구들은 알아줄까.아니 알아주지 못해도 그냥 나답게 말한게 맞는거라고 생각한다.그렇지만 역시 나는 곧지도않고 하얗지도 않고 누구에게 훈수를 둘만한 입장도 아니다.나는 그냥,평범한길을 걷고있는 사람일뿐이다.내가 하는말이 맞지않을수도 있다.그냥 내가 말을 뱉은순간은 옳고그름을 믿는것이 아니라 나를 믿는것이지 않을까.그냥 그뿐이지 않을까.


아까는 108피스 퍼즐을 심심풀이로 맞춰보았다.당연히 한시간도 안걸렸다.예전에 5000피스 직소퍼즐을 방바닥에 늘어놓고 몇달내내 맞춘적도있었는데.그때의 기억이 났다.한번씩 퍼즐을 사서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그럴싸한 취미조차 없어져버린 나에게 퍼즐은 그 순간만의 집중력을 가져다준다.그리고 옛생각에 잠기게 만든다.아버지가 돌아가셨을때 나는 정말 하릴없이 퍼즐만 맞추고 살았었다.말도 잘 안했고.그냥 그때 생각이 났다.이제는 다 지나가버린 추억이고 아픈 과거일뿐이지만.한번씩 현재의 물결을 타고 나에게 불어온다.순간을 평화롭게 느낄 수 있으면 된거라고 생각한다.그러면 된거지 뭐.



'Essa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는 죽어도 안죽는다  (0) 2017.08.28
마음이 전해지길 바라며 준비할때  (0) 2017.08.24
술을 마실 수 있으면 참 좋겠지  (0) 2017.08.19
최근에 한 뻘짓거리들  (0) 2017.08.17
드로잉을 시작해야겠다  (0) 2017.08.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