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 다시 시작 또 RE

#영어공부 다시 시작 또 RE


나는 언제나 다시가 필수다.나처럼 다시하고 다시하고 또 다시하는애도 없을거야.영어공부도 이제와 하려니 다 까먹어서 뭘 어떻게해야할지 감도안잡힌다.정확히 고3때 이후로 손을 완전히 놔버렸거든.부랴부랴 수능특강 이번년도 책 구입해서 풀어보니까.한문제 푸는데 한시간 나가는것같다.일단 첫번째 이유는 어휘력 상실.모르는 단어가 너무 많아졌다.그냥 저냥 어떻게 유추해내서 답 맞추는건 가능한데 이건 영어가 아니라 그냥 눈치잖아.이렇게 하면 안되지.문장이 어려운게 있고 쉬운게 있다.문장 해독력이 어느 중간에서 끊긴거다.문장 하나하나 문법 하나하나 배워나가는걸 다시 시작할 예정이다.그래도 공부 나름 열심히했고 그렇게 나쁜성적은 아니었으니까 다시 시작하면 감 잡아갈테지 뭐.


근무시간이 워낙 유동적이라 학원 등록하는건 포기했다.어떻게해서든 홈스쿨링으로 버텨야할것같은데,하면 할 수 있거든?근데 기획이잖아 이것도.내가 기획을 잘 할 수 있을지 모르겠어.일단 취미로 미드보는건 예전부터 계속 해오던거고 이제 이걸 더 효과적으로 활용하려면 자막없앤채로 보다가 다시 자막 있는채로 보고 이런거 소소하게 반복하고.어휘는 보카.....책이 있었는데 이것도 본가에 있겠지.내일 알라딘에 책 갖다팔겸 집도 들러야겠다.그래머인유즈랑 보카책이랑 토익토플책 거기 다 있어.중국어책도 마찬가지고.어휴아휴아휴아.지금 토익 보면 내 점수 발사이즈만큼 나오기라도 할려나.참나.


일단 내일 상담신청한 구몬에서 연락이 와야된다.3번이나 연락했는데 지거국으로 연결해준다면서 몇번이나 연락이 안오는 이 안일함.아마 구몬이 먹고살만한가보다.나같은거 놓치는거 보면.


무조건 나는 영어가 먼저다.영어부터 때려잡고 안되면 어학연수라도 갈거니까.워홀을 가던, 30살 안에는 박살낸다.힘내 3년남았어.고등학생땐 공부만해도 그렇게 안늘던데 지금 일하면서 내가 공부할 수 있을까? 무섭기도 무섭고.


두려워도 뭘 어째 내가 하고싶은거 하려면 공부해야지.느리고 더뎌도 뭐 어쨔.우쨔나 진짜 해야지 걍.걍 해.

'Essa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 답게  (0) 2018.07.06
여기까지 왔으니 감사  (0) 2018.07.04
뭐든 배우자   (0) 2018.07.02
녹차가 위험하다  (0) 2018.07.01
겨울이 무섭다  (0) 2018.0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