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장으로 꿈을 걱정하기

통장으로 꿈을 걱정하기


졸라 웃긴건 내 통장에 틀어박혀있는 액수가 큰돈도 아니라는거.근데 또 도전하기엔 적은 액수같다.


그러면 얼마가 있어야 꿈 팔아먹기 적당한 액수일까 스스로 묻지만 답을내기 힘들다.솔직히 그거 누가알아.돈 쌓이면 까먹는거 아깝고 그런거지 뭐.행복하자고 계속 말해도 그걸 통장 쳐다보며 미래설계하는 멍청한 행동만 반복한다면 행복할수있을까.묻는거지 나한테 너네한테.


누구는 유학을 갔다오고 누구는 대학원도 부모한테 잘 빌붙는다는데 왜 나는 내 한몸 기댈 방하나 구하는것도 구질구질해서 신물이 나냐.알기야 알아. 다들 방 구하고 살겠지.알아.


근데 그냥 27년동안 이 똑같은 질감과 향기와 중량은 어쩜 나를 벗어나질않네.이렇게 한결같을수가.비 막아줄 지붕이 있어도 거리한복판에서 자는듯해. 이 마음과 느낌을 누가 설명해줄거야.가난이라는게 그런거야. 못이긴다면 어쩔 수 없어. 가난이 쉽게 벗어지는건줄 아냐. 내잘못 아니지만 내잘못일수도 있지만 아무도 콕 찝어 말 못할걸.


이긴다 이런말 난 싫어.환경을 이겨내래.염병 진짜 살아나보고 하는말이냐? 너나 실컷이겨.대신 나는 써먹을 생각이다. 내 가난과 내 부족함을 이길 수 없으니까 써먹을거라고.그게 다야.이겨내란 말 좀 그만해라 그런말할시간에 써먹게 돈이나 챙겨주고 말해.하여간 조언도 조언비 받아야돼.나한테 조언해주고싶은 새끼들 다 돈내놔.마음으론 안돼.내인생이 얼마나 비싼데.꽁으로 조언질이야.돈내놔 새끼들아.쟤보다 내가 낫지에서 내가 쟤라고.그래서 쟤인 내가 너 높여줬으면 깽값을내야지.시버럴거.

'Essa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아라 형제자매여, 내가 어떻게 살아가는지  (0) 2018.06.10
내몸, 내 체력 돌려줘  (0) 2018.06.10
망쳐놓은것  (0) 2018.06.07
세상 저편에 있는  (0) 2018.06.05
중국어 블로그는 휴지통으로  (0) 2018.06.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