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요즘 일기2

그냥 요즘 일기2



1.어제 이스턴 프라미스를 봤다.신세계가 무간도와 더불어 이스턴 프라미스의 영향을 받은것같다.느와르영화라면 조직들의 패싸움이 빠지지않았던것같은데 이 영화는 장식적이고 화려한것보다 개인이 느끼는 고독과 심리에 집중되어있다.디태치먼트가 떠오르기도 했다.깊고 어두운 맛이 있었다.공중목욕탕에서 난투극이 가장 인상깊었으며 비고모텐슨은 눈빛이 죽여주게 섹시한 배우다.


2.한학기 마무리가 될 시기라 그런건지 몸이 눅눅하다.비온 뒤 잘 마르지못한 빨래마냥 축 늘어진다.


3.친구가 연애믜목적과 결혼은 미친짓이다 그리고 달콤살벌한 연인을 제발 꼭 보라길래 연애의목적을 보는 중이다.친구말로는 박해일이 자기 전남친을 많이 닮았다고 한다.어렸을땐 적나라한 대화들이 미친것처럼 느껴졌다면 지금은 많이 공감이된다고.자고싶으면 50만원 달라는 대사가 그렇게 웃겼다고.다들 로맨스물을 볼때면 옛 애인을 많이 대입해 감상하는듯하다.


4.다이어트 실패했다.학기중에 다이어트하는것이 정말 쉽지가 않다.일단 야작때문에 깨있는 시간이 길어지면 그만큼 배고플 기회가 많아진다.우리나라는 어쩜 이렇게 배달음식 문화가 발달되었는지 옆집사람도 많이 시켜먹더라.참는데까지 참았는데 에라.그냥 방학되면 다이어트할란다.얼마 안남았으니 그동안 먹자.


5.원래 오늘 서울에서 학교다니는 친구가 놀러왔어야 하는데 안왔다.근데 그걸 얘도 모르고 나도 몰랐네.약속을 어기네 마네 따지고 서운해 할 사이가 아니다.이렇게 막연한 친구가 2명정도 더 있다.


6.어쩔 수 없이 졸업 후 걱정이 많이된다.흔히들 하는 취직걱정 말고 공부걱정.일할 곳 못 구해서 굶어죽진 않는다.그게 문제가 아니다.원하는 공부가 있는데 졸업 후 바로 시작하지 못한다면 평생 어려울거라는 공포가 있다.원서비를 날릴지언정 2학기말에 예종시험은 봐야겠다.친구가 그랬다.넌 영화쪽으로 취직할거야? 한참 생각한뒤 내가 말했다.아니 내가 영화하고싶다는 말은 취직 그런게 아니라….


7.-


8.요즘 학교가 분위기가 좋지 못하다.여러 공론화된 일이 있었는데 그중 하나가 나와도 직결된 문제라고 볼 수 있다.학생들끼리 대처방안을 마련하고 방법도 모색해봤지만 피할 수 없을 듯 하다.다수를 위해 희생되는 소수는 이미 당연한 사회인데 누가 반기를 들 수 있을까.최대한 피 흘리지 않는 희생이 되기 위해서 많은 학생들이 노력 할테다.나도 도움을 주고싶다.받아들인다한들 이번 사태는 역사에 남을 학교측의 싸가지가 돋보였다.다시는 이런 실수 혹은 고의가 없기를.목적보다도 절차는 훨씬 중요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