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컴백

아, 컴백


블로그로 다시 컴백.


난 아무래도 이 플랫폼이 맞는것같다.요즘 나름의 시행착오도 겪고 땅도 팠는데 조금 힘들었다.감정기복하고는 평생 싸워야겠지.아니면 평생 동반자로 살아야겠지.뭐 나름 많은일들이 있었는데 몇가지 정리해보자면


1. 블로그의 정체성과 동일한 인스타그램 계정을 만들어서 몇주 활동했는데 안맞더라.원래 내 개인계정은 거의 아카이브용으로 친한 지인들과 소통하는용으로 쓰고있어서 굳이 인스타가 아니어도 되긴했는데, 작가의 탈을 뒤집어쓰고 사람들 관심 받겠다고 뛰어든건 처음이라 잘 모르기도했고.일단 바이럴 업체들의 홍수다.심하다 진짜.그리고 인스타특유의 감성이 있는데 뭔가 그거랑 안맞음.인싸가 아니라는 얘기인것같도 속된말로.시각적인면이 매우중요하고 타이밍도 매우중요하다.인스타는 돈벌이가 되는 가장 핫한 SNS이다보니까 길가에 떨어진 사탕에 몰려드는 개미떼처럼 와구구구구.나도 그 중 하나였지만 주제파악 빨리하고 나는 블로그로 다시 컴백.이게 맞는것같다.티스토리도 연구하는 사람들 많고 애드센스때문에 하는 사람들 많겠지만 나는 그런건 아니고 이 공간이 필요하니까.나를 털어놓는 유일한 공간.


2.컴활2급을 준비하다가 아침에 몸이 좋지않아 아예 일어나지 못했다.대학생활의 악몽이 시작되는듯 몸이 먼저 경고를 보낸다.너 그때의 그 엿같음 우울함이 널 잡아먹으러 갈거라고.주기적으로 기분그래프를 기록하는 어플이 있는데 거기서도 이미 하향곡선을 타고있었다.때가온것이다.내가 몇번이나 말했던 무서운 겨울타는 내 감정이.우울함과 뒤섞이는 불안감은 쉬이 누가 도와줄것도 아니고 기댈 수 있는것도 아니다.내 쓰레기는 내가 치워야한다는걸 뼈저리게 느꼈으니 누구한테 기댈수가 있나.


3.더불어 지금 하고있는일이 너무 힘에겨워 뭘 할 수 없더라.이직 스트레스,중고신입으로 들어라도 가야하는데 따위의 잡생각들.일할때도 실수가 좀 잦았다.집중력이 떨어지고 말도 어눌해지고 생각이 꼬이고.상경계획도 한번 더 무산되고.이러다 상경귀신 붙어서 평생을 우울해하겠다.이것도 마인드컨트롤 잘 해야지.나는 오늘만 살지않고 내일도 살고 내일모레도 살거니까 일단은.


4.연인과의 관계도 약간 힘들었는데 사실 나 혼자 땅파는 시간때문에 그랬다.날 아는 사람들은 그런다.제발 기대라고.그러라고 있는거라고.근데 나는 못그러겠다.그럴 수 없다.나는 기대지않고 혼자서도 잘 살아야되는 사람이니까.아니 그런 사람이 되어야만하니까.어쩌면 내가 연인을 많이 외롭게 만드나 싶다.부족한 부분이 참 많고 노력할 부분도 많다.더 나은 내가 되기위해 정제하고 건조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해야지.나를 갈고 갈고 갈아내는 성숙의 시간.그런것들을 나에게 주고싶다.용기는 내야지 천천히.아직도 나는 느리다.


5.몸이 많이 안좋아 쉬는날은 병원을 전전했다.정형외과 내과 비뇨기과 신부인과.배란통이 너무 심해서 찾았는데 배란통은 아니고 골반이 심하게 뒤틀려 다리저림까지 나타나는거라고.예전에 대학1학년때였나.허리디스크인지 협착증인지 엄청 고생한적이있다.다리를 꼬는 습관때문에.양치를 하려고 살짝 허리를 숙이는순간 번개맞은듯 통증이 골반부터 발바닥까지 가르고 내려갔다.세면대를 붙잡고 얼마나 울었던지.그때 고생한 그대로 나타나는것같다.일하면서 발가락에 물혹이 생겼고 무지외반이 조금 심해지고 골반은 더 뒤틀리고 무릎은 연골연화가왔나.계단 보면 무서울정도다.몸을 갈아 일하는중인데 기특하지 차라리 나는 이게 낫다.그런데 조금 더 욕심부리면 이렇게 몸 갈을거 내가 영화 현장에 있었다면 얼마나 좋았을까 같은거.


6.다시 비워낼 공간으로 돌아왔으니, 이제는 나름대로 괜찮겠지.



뭐 이정도......

격동의 12월 참 많이 힘들었다.나는 연말 연초 이런 개념도 없이 그냥 하루 하루 하루 하루 이렇게 사는 사람이지만, 그래도 2018년을 보내면서 나에게 말해주고싶다.고생했고, 다음엔 조금만 덜 실수하자고.작년보다 하나만 좋아져도 좋은거라고.나는 정말 내가 행복해졌으면 좋겠다 나야.자의식과잉이고 뭐고 나는 내가 제일 중요하니 어쩔 수 없어.잠수 아닌 잠수를 타도 이제 빠르게 수면위로 올라오자고.지금처럼.












'Essa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아일보 신춘문예 당선작 오즈를 읽었다  (0) 2019.01.06
슬퍼서 읽을 수 없을정도여야 한다  (0) 2019.01.02
첫 볼링  (2) 2018.11.09
나는 내가 많이 기대돼  (0) 2018.10.30
엄마, 잘 사셨어요  (0) 2018.1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