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우상이었던 김기덕감독에게

내 우상이었던 김기덕감독에게


그의 영화를 졸라 좋아했다.
날것의 냄새가 나고 욕망을 그대로 드러내고 치열하고 열등적인 그 꼴통같은 냄새가 좋았었다.그렇게 인간의 어둡고 수치스러운 부분을 표현해내는것에 대해 동경했다.맥락을 초월하는 파괴적인 색채가 너무 아름다웠다.동시에 두렵기도했고.더욱 김기덕의 영화는 도덕적관념에 대해서 여러 문제를 던져주어서 참 좋아했다.많이 좋아했다.김기덕 영화중 안 본 영화는 단 한편도 없었고 나는 내가 글을 쓰게되면 김기덕의 영화로 책을 한권을 쓸 수 있을거라고 생각했다.


영화는 영원히 수작으로 남겠고
영화를 흠 잡기는 어렵겠지만


이 모든 논란속에서 나는 김기덕감독에게 묻고싶다. 영화를 자기 욕구충족의 도구를 이용한 자기자신의 열등감을 또 영화로 승화시키는 본인 자신이 부끄럽지 않았는지.

우상이었던건 우상인거고 우상은 지나간다.
당신은 내가 이뤄낼 모든 끝의 과정이다.
결국 우상에 지나지 않을거였는데 무슨 신처럼.

나는 내 영화를 할거고, 나는 배우들을 다치지 않게 할것이다.그사람들의 영혼을 나보다 소중하게 다룰것이다.당신과는 무조건 다를것이다. 메가폰을 잡는게 절대 권력이 아니거든 책임과 무게거든.


당신은 모든 사람들에게 사죄하고 또 나같이 당신을 우상으로 삼던 사람들에게 사죄했으면 좋겠다.꼭 벌받아라.배우의 영혼을 다치게 한 감독은 이미 죽은 감독이다.그리고 그런 감독은 내가 꼭 영화판에 발 들여서 온몸으로 밀어내고 없애고싶은 부류이다.내가 들어가서 쓸어버릴거야.이런 감독들이 사라져야 한국영화가 발전하지.난 이제 용납할수없다.당신의 감독자격은 내가 박탈시킬것이다. 더불어 조재현도 마찬가지야 뮤즈는 무슨 뮤즈.그냥 둘이 손잡고 사라져줘 내꿈을 위해서. 찬란하고 순수한 나를 위해서 사죄하고 영화 관둬줘.



'Film'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살아있다 : 왜 살아있을까  (0) 2020.07.02
아빠는 딸 : 진부함 그 자체  (0) 2017.07.01
용순 : 실전보다 치열한 연습  (0) 2017.06.15
한국영화 : 유영  (0) 2016.12.25
인서전트 : 얼리전트로 가기 위한 통행료  (0) 2015.09.30